윈도우10 한영키 오류 먹통 문제 해결법

 

 

윈도우8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, 정말이지 황당하게도 한영키가 안 먹히는 것이었다. 도대체 뭔가 문제인가 싶어 해결책을 찾아 네이버 검색을 해서 그 방법대로 해도 여전히 안 되는 것이었다. 레지스트리 수정하라고 하고 ctfmon.exe 실행하라는데, 하라는 대로 해 봤지만 내 경우는 해결이 안 되었다.

 

그러다가 구글로 검색해서 나온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너무 황당한 말을 하는 거다. 다시 영어를 기본 표시 언어로 바꾸고 한글 언어팩을 삭제하라는 것이다. 재부팅한 후 다시 한글 언어팩 설치하고, 나의 경우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나왔다,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면 한영키가 작동한다. 지금 이렇게 잘 쓰고 있다.

 

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다. 하지만 이렇게 한영키 오류로 고생하는 경우는 어떤 때인지 알았다.

 

윈도우10 한영키 오류는 영문판 영어 버전으로 윈도우10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한 후 표시 언어를 한글로 바꾼 사람들한테서 발생한다. 한글판 윈도우 8.1에서 한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한영키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.

 

윈도우10 설치했는데, 한영키가 안 먹히면 정말 답답하다. 나만 해도 이걸 해결하기 위해 한 시간 넘게 소비했다.

 

빨리 해결해서 쓰길 바란다.

 

윈도우 다시 설치하면서 이 현상을 또 겪었고 이 글 보고서 다시 해결했다. ^^;

Posted by 빅보이7
,